2024년 05월 10일 금요일

  • 서울 12℃

  • 인천 12℃

  • 백령 13℃

  • 춘천 9℃

  • 강릉 19℃

  • 청주 10℃

  • 수원 12℃

  • 안동 10℃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9℃

  • 전주 11℃

  • 광주 8℃

  • 목포 12℃

  • 여수 14℃

  • 대구 12℃

  • 울산 15℃

  • 창원 13℃

  • 부산 13℃

  • 제주 10℃

IT 네이버, 인기 웹툰 IP 활용한 광고 출시

IT IT일반

네이버, 인기 웹툰 IP 활용한 광고 출시

등록 2024.03.08 13:02

이병현

  기자

네이버 로고. 사진=네이버 제공네이버 로고.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디스플레이 광고(DA) 상품 '원화컷 활용 DA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규 DA 상품은 기존 상품의 광고 활용 범위를 확대해 네이버 서비스 전반에 DA를 집행할 수 있다. 인기 웹툰 작품의 인지도와 팬덤을 활용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특히 웹툰 작품별 주 독자층을 고려해 타겟팅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네이버는 원화 캐릭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모델 섭외 및 광고 소재 제작 과정이 간편해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내세웠다.

네이버는 이번 신규 상품 출시와 함께 삼성화재와 협업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4월 3일까지 네이버와 네이버웹툰의 배너 광고 영역에서 '마음의 소리' 인기 캐릭터를 모델로 활용한 삼성화재 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적용된 자동차보험료 인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했지만, 보험업 특성상 상품 및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차별화하여 각인시키기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친숙하고 재미있는 웹툰 캐릭터를 활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광고 주목도를 높이고, 브랜드 호감도와 친밀감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 집행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유경후 네이버 사업개발실 실장은 "인기 웹툰 작품의 캐릭터를 광고 캠페인 모델로 활용할 경우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의 반응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끌 수 있고, 예산과 집행 기간 면에서 효율적 캠페인 전개가 가능하다는 판단으로 본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네이버웹툰 작품이 드라마, 영화 등 2차 활용에서도 흥행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고, 충분한 대중성과 높은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는 만큼 웹툰 IP에 대한 브랜드사의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