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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이정애 LG생건 사장 "올해 성장 전환 목표···고통을 성과로"

유통·바이오 패션·뷰티 신년사

이정애 LG생건 사장 "올해 성장 전환 목표···고통을 성과로"

등록 2024.01.02 09:46

윤서영

  기자

이정애 LG생건 사장 "올해 성장 전환 목표···고통을 성과로" 기사의 사진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LG생활건강이 지난 2년간의 부진을 털어내고 새롭게 성장하는 변곡점의 한 해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올해 경영 목표를 '성장 전환'으로 삼고 "미래에 대한 투자 없이 내핍만 의존해 만들어 내는 단기성과가 아닌 미래 준비를 지속하면서 사업성과의 방향을 상승하는 쪽으로 변화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더후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뷰티시장 공략 확대와 조직역량 강화, 데이터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 등 네 가지를 올해 중점 추진사항으로 제시했다.

먼저 이 사장은 더후 브랜드의 리빌딩을 지속해 차별화된 효능가치와 감성가치, 경험가치를 확대해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 강화하면서 가치 있고 풍성한 컨텐츠로 브랜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또 더후의 미국 시장 진출도 준비한다.

이외에도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 등 글로벌 MZ세대 타깃 브랜드로 지목하는 한편 내수 시장에 머물러 있는 데일리 뷰티 카테고리의 글로벌 전개를 위해 피지오겔과 닥터그루트에 대한 투자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조직역량 강화 방안으로 민첩한 프로젝트 조직 구성을 통한 '주목할 만한 제품 개발과 육성, 국내외 법인 간의 긴밀한 협업 체계 정착, 지역별·직능별 전문가 육성 등 인재 확보 노력을 제시했다.

데이터 기반의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D2C(소비자 직접 판매) 강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커스터머 360' 구축, 포인트 통합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감도 높게 탐지하고 그 변화와 나의 업무, 사업과의 연결 고리를 깊이 있게 고민하고 치열하게 실천하는 몰입이 필요하다"며 "이는 단순히 업무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일하는 방식, 태도 변화와 관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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