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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비 리세일, 전체 거래액 43억원···전년 동기 대비 1130% 상승

트렌비 리세일, 전체 거래액 43억원···전년 동기 대비 1130% 상승

등록 2022.02.14 09:21

천진영

  기자

누적 위탁 상품수 3만1935개, 리세일 하루 방문자 수 22만명

사진=트렌비 제공사진=트렌비 제공

트렌비는 명품 리세일 서비스 거래액이 론칭 1년 만에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냈다고 14일 밝혔다.

리세일 서비스는 전세계 명품을 빠르게 제공하고 중고 명품 시장에 존재하는 명품 커머스 전반의 불편함과 불합리함을 해소하기 위해 작년 1월 정식 론칭했다.

올해 1월 기준 전체 거래액은 43억원으로 전년 동기(3억8000만원) 대비 약 1130% 상승했다. 론칭 1년 만에 누적 위탁 상품수는 3만1935개, 누적 위탁 금액은 약 270억원을 돌파하였다. 리세일 일 방문자수는 22만명, 서비스 누적 이용자는 60만명이 넘는다.

작년 12월 소비자 리서치 기관 오픈서베이를 통한 브랜드 조사에서도 정품신뢰도 1위, 브랜드 호감도 1위를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로나19 이후 중고 명품시장 규모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BCG에 따르면 작년 글로벌 중고명품 시장 규모는 340억 달러(추정치)로 2018년 대비 41% 성장했다. 이는 전체 명품시장 규모에서 8.5%를 차지한다.

이 같은 성장은 명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소비성향 변화가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해지면서 고가 명품 소비는 오히려 활발해 졌다. 매년 해외여행에 쓰던 비용을 평소 구매하기 어려웠던 명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중고 명품 시장도 주목받기 시작했다. 특히 명품 구매에 진입하려는 2030 MZ세대들에게 이미 검증된 리세일 명품은 가격 부담을 덜고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쉬운 편이었다. 특정 명품은 신상보다 빈티지 제품이 오히려 인기가 높아 품귀현상으로 인해 프리미엄 가격으로 거래 되는 사례도 있다.

트렌비 최주희 최고 경영전략 책임자는 "리세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 강화해 트렌비만의 전세계 명품 풀필먼트 시스템을 통한 글로벌 명품 신상을 빠르게 제공함과 동시에 리세일 명품까지 명품 시장의 올라운드 리딩 브랜드의 역할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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