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바일 홈쇼핑 올해의 상품 후보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방송한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 상품 중 홈쇼핑모아 이용자 구매량 기준으로 카테고리별 4개의 상품이 선정됐다. 이를 홈쇼핑모아 이용자 1995명이 투표로 올해의 상품을 꼽았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의 48.3%가 ‘가히 멀티 스틱밤’을 올해의 상품으로 꼽았다. 실제 가히 멀티 스틱밤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연속 홈쇼핑모아 이용자 월 구매 1위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카테고리별 올해의 상품으로는 화장품·미용 카테고리 부문에서 ‘AHC 유스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시즌9’(48.5%)이 지난해에 이어 1위로 선정됐다.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JEEP 후디 셋업’(40.2%), 가전·디지털 부문에서는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42.6%)가 이름을 올렸다.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아에르 어드밴스드V 마스크’(40.5%)가 선정됐고, 식품·건강 부문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에버콜라겐 타임 비오틴’(56.3%)이 2년 연속 올해의 상품으로 선정됐다.
뉴스웨이 신지훈 기자
gamja@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