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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제로 맥주’ 즐겨 마셨는데 알코올 들어 있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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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혼술족’과 ‘홈술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술은 건강을 위해서는 피해야 하는 것이기에 술을 마시는 기분이라도 내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런 분들이 찾는 것이 바로 무알코올 맥주.

무알코올 맥주는 알코올에 대한 부담이 적고, 칼로리도 낮아 건강과 기분이라는 두 토끼를 잡기에 제격입니다. 이에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무알코올 맥주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늘었습니다. 매출 비중은 여성이 70.9%로 남성의 2배 이상을 차지했지요.

연령대별로는 20대에서 572.4%로 가장 큰 폭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3040은 497.2%, 50대 이상은 459.5% 증가하며 모든 연령대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런 흐름 속에 올해 국내 무알코올 맥주 시장 규모는 2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향후 5년 내에 2,000억원 수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알코올이 없다고 안심하며 마신 무알코올 맥주에도 알코올이 함유된 경우가 있다는 사실.

알코올이 함유된 제품을 피하려면 꼭 기억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무알코올 맥주와 비슷하지만 알코올이 조금 함유된 비알코올 맥주도 있다는 점.

알코올이 있어도 1% 미만이면 ‘제로’라는 문구를 사용할 수 있고 주류가 아닌 탄산음료로 분류되기에, 무알코올과 구별이 잘 되지 않는 것이지요.

이에 임산부나 수유부 등 알코올이 전혀 없는 제품을 원한다면 반드시 ‘무알코올(Alcohol Free)’ 또는 ‘0.00’ 표시를 확인해야 합니다. ‘비알코올(non-alchol, non-alcholic)’ 이나 ‘0.05%’는 무알코올이 아닙니다.

아울러 알코올이 전혀 없는 무알코올 맥주는 ‘탄산음료니까 아이들에게 먹여도 되겠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알코올이 없어도 맥주와 유사한 형태이기 때문에 어른들만 마실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이석희 기자 se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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