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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프리미엄 패밀리 SUV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출시

랜드로버, 프리미엄 패밀리 SUV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출시

등록 2020.02.06 16:06

이세정

  기자

5년 만에 부분변경···전지형 퍼포먼스 강화첨단능동안전 시스템 기본탑재···6230만~7270만원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5년 만에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한국 시장에 내놨다.

랜드로버는 6일 강원도 홍천군에서 현대적인 디자인과 랜드로버만의 뛰어난 주행 역량,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여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다목적성, 공간 활용성, 최상의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이 강화된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패밀리 SUV다. 실용적이고 활용성이 높은 디스커버리 DNA를 담은 디자인부터 엔지니어링까지 대대적인 혁신을 실현했고, 한층 진보된 최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총 3가지 출력의 인제니움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을 제공한다. 2.0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150마력과 180마력으로 제공되며, 각각 최대 토크 38.8kg·m, 43.9kg·m의 강력한 힘을 전달한다.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은 249마력의 높은 출력과 37.2kg·m의 최대 토크를 통해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랜드로버의 최첨단 주행 기술이 탑재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더욱 강력해진 전지형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노면의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설정해주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2)는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운전자가 노면 상황에 맞게 에코, 컴포트, 오토, 눈길·잔디밭, 모래길, 진흙길 등 6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도 적용돼 마찰력이 낮은 노면에서 안전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납공간 크기는 기존 대비 약 17% 커졌다. 트렁크 공간은 897리터로 확대됐고, 최대 1794리터까지 적재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터치 프로2(Touch Pro2)의 스크린은 10.25인치로 커지고 해상도와 터치 반응 속도도 향상됐다. 풀 HD 화질의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인 계기판 기능과 함께 내비게이션, 전화, 능동 안전 시스템 조작 기능을 제공한다.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는 평상시 일반 룸미러의 기능을 하다, 뒷좌석 탑승자나 부피가 큰 짐으로 인해 시야가 가려지는 경우 카메라로 촬영되는 고해상도의 후방 시야를 제공한다.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시스템은 180º의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혁신적인 기능이며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스톱앤고(Stop&Go) 기능과 차선유지 어시스트 기능,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 등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다목적성과 실용성을 더욱 강화해 SUV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면서, 72년간 축적된 랜드로버만의 전설적인 주행 역량과 선도적인 최첨단 기술이 더해진 완벽한 프리미엄 패밀리 SUV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국내 판매 가격은 D150 S 트림 6230만원, D180 S 트림 6640만원, D180 SE 트림 7270만원, P250 SE 트림 6980만원이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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