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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20일 영업재개 위한 만반의 준비 마쳤다”

SKT “20일 영업재개 위한 만반의 준비 마쳤다”

등록 2014.05.15 18:52

김아연

  기자

SK텔레콤은 영업정지 동안 유통현장의 획기적인 판매력 제고를 위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방안들을 충실히 마련하는 등 영업재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SK텔레콤은 영업정지 동안 유통현장의 획기적인 판매력 제고를 위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방안들을 충실히 마련하는 등 영업재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20일 영업재개를 앞두고 전 유통망 대상 고객응대 교육 및 포럼, 워크숍 시행 등 유통망 정비에 나섰다.

SK텔레콤은 영업정지 동안 유통현장의 획기적인 판매력 제고를 위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방안들을 충실히 마련하는 등 영업재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대리점 등 유통망 구조와 문화를 전반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최일선 고객접점 창구 역할을 담당하는 영업망에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해 유통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것이 SK텔레콤의 설명이다.

‘유통혁신’ 프로그램은 크게 ▲유통망 경쟁력 강화 ▲대리점 직원 care ▲차별적 고객 서비스 제공 등으로 나눠 진행되며 유통망에서의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적극 펼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미 전국 3300개 대리점 매장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장단점을 도출하고 각 매장별 영업전략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판매력과 고객 서비스 수준을 다각적으로 고려해 프리미엄 대리점을 선정하고 타 유통망의 모범 사례로 삼는 것은 물론, 경쟁력이 약한 대리점은 지속적인 컨설팅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주요 거점 대리점에 대해서는 전용 매장 디자인을 적용하고 주요 전략상품 체험 공간 및 판매 전문가 배치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스토어’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대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실질적인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업망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 역량 향상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다양한 교육, 평가,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도입돼 대리점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T매니저 인증제’는 확대 개편되며 직원 개인에 대한 인센티브제 운영과 복지 혜택 제공 등 실질적인 보상책도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대리점 직원들의 직무 교육 기회를 늘리기 위해 매장 내에 실시간 원격 교육이 가능한 ‘T방송’ 시스템도 구축하며 맞춤별 상담 캠페인인 ‘우리 가족 착한 통신비 2.0’을 확대해 대리점 직원의 고객상담 역량도 강화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단골 고객 등록 캠페인을 실시해 고객이 단골로 등록하면 고객별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추천하고 다양한 즉석 경품을 제공하는 판촉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밖에도 SK텔레콤은 고객이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보호하는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은 물론, 대리점 등 일선 유통망의 개인정보 보호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인정보 지킴이’ 캠페인을 17일부터 시행한다.

이미 SK텔레콤은 태블릿 PC를 활용한 ‘전자 가입 신청서’ 시스템 사용을 전 유통망에 권장하고 있으며, 고객이 종이 신청서를 이용할 경우에도 작성한 원본을 고객에게 되돌려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더해 SK텔레콤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동통신 유통망의 클린 마케팅을 선도하기 위해 ▲유통망에서 사용하는 종이 계약서에 개인정보 보호 안내문을 표기하도록 전면 개편하고 ▲온라인 홈페이지, 청구서, SNS 등 각종 매체를 활용한 캠페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일선 유통망에서의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정기 점검과 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점검 결과를 반영한 ‘개인정보 보호 가이드라인’ 개선안을 배포할 계획이다.

윤원영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SK텔레콤은 지속적으로 이동통신 경쟁 환경을 상품/서비스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국내 1위 통신사업자로서 건강하고 경쟁력있는 유통망을 구축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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