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에 따르면 ‘마구마구2013’, ‘모두의마블’ 등 모바일게임의 연이은 성공 및 영화 ‘이별계약’의 중국 흥행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8% 성장한 391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 역시 게임, 영화, 음악·공연·온라인 사업부문의 흑자전환에 힘입어 전년 대비 65%, 전분기 대비 349% 고성장하며 193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부문별로는 ▲방송사업부문 1999억원 ▲게임사업부문 1037억원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 507억원, ▲영화사업부문 374억 원의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방송사업부문은 전체 방송광고시장의 역성장세 속에 광고 매출이 부진했으나 ‘보이스코리아2’, ‘겟잇뷰티’, ‘나인’ 등 앵커프로그램의 확대로 프리미엄 광고 패키지 매출이 12%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내 VOD 매출 증가 및 ‘응답하라 1997’, ‘미친사랑’, ‘몬스타’ 등 프로그램의 해외 콘텐츠 판매 증대도 2분기 방송사업부문의 매출을 올리는데 한몫했다.
게임사업부문은 ‘마구마구2013’, ‘모두의마블’, ‘다함께삼국지’ 등 모바일 게임의 연이은 흥행으로 전년 동기 대비 93% 성장한 103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은 507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매출이 전년 대비 19% 상승했다.
특히 로이킴, 홍대광, 이효리, 이승철, 신화 등 음반·음원 및 콘서트 매출 확대로 음악사업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33% 증가하며 전체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온라인사업부문도 컨버전스 사업 매출에 힘입어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
영화사업부문은 기획 및 투자에 참여한 한중합작영화 ‘이별계약’이 중국에서 박스오피스 기준 제작비의 6배가 넘는 1억9000만 위안(약 350억원)을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또 ‘늑대소년’, ‘광해’, ‘타워’ 등 부가판권 매출도 전년 대비 16% 상승한 58억 원을 기록했다.
CJ E&M 관계자는 “3분기에는 ‘꽃보다 할배’, ‘슈퍼스타K5’, ‘응답하라 1994’, ‘스파이’ 등 기대작들을 대거 선보이고 다수의 모바일 게임도 추가로 출시해 각 사업부문별 콘텐츠에 대한 경쟁력을 더욱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