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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LG유플러스, AI 서비스로 B2B 시장 공략 '속도'

IT 통신

LG유플러스, AI 서비스로 B2B 시장 공략 '속도'

등록 2023.11.01 10:26

강준혁

  기자

LG유플러스가 AICC와 AI솔루션을 기반으로 B2B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LG유플러스가 AICC와 AI솔루션을 기반으로 B2B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자사 인공지능(AI)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 간 거래(B2B)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

LG유플러스가 AICC(인공지능 콜센터)와 소상공인 AI 솔루션을 기반으로 B2B AI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 AICC On-Premise' ▲'U+ AICC Cloud' ▲'우리가게 AI'를 '3대 서비스'로 낙점하고 역량을 집중해 B2B 시장을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시장 조사 통계 사이트, 얼라이드마켓리서치에 따르면 AICC 시장은 연평균 20% 이상 꾸준히 성장해 '30년에는 약 5,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잠재력이 큰 시장임에도 아직 뚜렷한 선도사업자가 없는데다가, 공공기관·금융·보험사부터 유통, 병원, 여행 등 적용 범위가 넓어 '황금알' 시장으로 불린다.

탈통신 시대 대표적인 미래 시장을 두고 각축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LG유플러스는 AI 역량을 AICC에 집중하고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LG유플러스는 해당 기술 개발에 매진해 왔다. 2021년 3월에는 구축형 AICC 'U+ AICC On-Premise'를 공개했다. 주로 금융, 보험사 등 고객센터의 활용도가 높고 업무 효율화 필요성이 큰 대기업이 대상이다.

지난 9월에는 구독형 서비스인 'U+ AICC Cloud'도 출시했다. 타깃 대상은 구축비가 부담스럽고, 즉시 고객센터에 적용해 빠른 사용을 원하는 중견그룹 및 중소기업을 위한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영세한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 '우리가게 AI'도 내놨다. 우리가게 AI는 지난 10월 출시한 서비스로 전화 단말과 AI 기본응대, 손님 메모 기능을 갖췄다.

예약확정, 변경에 대한 응대 및 리마인드 알림톡까지 제공하는 '우리가게 예약 서비스'와 현장 대기 접수 기능 및 대기 상황을 AI가 대응하는 '우리가게 대기 서비스'도 내년 3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 AICC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점유율을 높이고, 소상공인 시장은 우리가게 AI로 공략하는 'AI 3대 서비스' 전략으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목표다.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장은 "LG유플러스는 다수의 콜센터 인프라 솔루션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통해 고객센터 통신 서비스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며 "오랜 시간 다져온 경쟁력을 바탕으로 그룹사 AI 역량을 충분히 활용하면서 B2B AI 플랫폼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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