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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앞세워 美빌트인 공략 박차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앞세워 美빌트인 공략 박차

등록 2019.02.19 14:30

강길홍

  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간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19’에 참가한다. LG전자 모델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에서 프로레인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LG전자가 현지시간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19’에 참가한다. LG전자 모델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에서 프로레인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450억 불 규모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19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19’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KBIS는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다.

LG전자는 총 648㎡ 규모의 2개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에서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체험할 수 있으며, ‘LG전자’ 전시관에서는 일반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부터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까지 다양한 혁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를 주제로 ‘테크니큐리안’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한다. 테크니큐리안은 ‘기술’과 ‘미식가’의 합성어로, 새로운 기술을 추구하는 미식가를 뜻한다.

LG전자는 18인치 및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 36인치 및 48인치 가스오븐레인지 등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미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은 연내 30여 종으로 확대된다.

이밖에 LG전자는 쿡탑, 오븐,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식기세척기, 후드 등 최상의 주방을 위한 다양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라인업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마트 키친 분야의 리더십도 한층 강화한다.

LG전자는 아마존과 협력해 2018년 이후 미국에 출시한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전 제품에 소모품 자동 주문 서비스인 ‘아마존 대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LG 스마트씽큐 앱에서 가전제품과 아마존 대시를 연동할 수 있다. 예를 들어 LG 스마트 가전은 식기세척기와 세탁기의 세제, 건조기의 유연시트 등이 부족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주문해 준다.

일반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는 주방가전뿐 아니라 ‘CES 2019 혁신상’을 수상한 5방향 터보샷 트롬플러스 세탁기,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등 혁신적인 생활가전들을 한 자리에 선보였다. CES 2019에서 첫 선을 보인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도 전시했다.

또한 LG전자는 단순히 명령어에 따라 동작하는 방식을 넘어 고객 맞춤형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고,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기대 이상의 인공지능으로 진화한 ‘LG 씽큐’를 소개한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등 스마트 키친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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