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동안 ‘멀티브이’, ‘냉난방겸용(USHP)’, ‘냉방전용(USAC)’, ‘피택’, ‘수냉식 칠러’, ‘공냉식 칠러’ 등 6개 주력 제품군의 56개 모델이 냉동공조협회의 성능평가를 통과했다.
시스템 에어컨인 ‘멀티브이’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며 에어컨 시장에서 LG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있는 대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바깥 기온이 영하 30도인 혹한에도 난방 운전이 가능하다.
냉난방겸용과 냉방전용의 대표모델인 ‘멀티에프’는 대형 단독주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이다. 1대의 실외기로 최대 5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고 각각의 실내기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게 가능하다. 실내기도 벽걸이, 카세트, 덕트 가운데 소비자가 원하는 타입을 선택해 설치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실외기와 실내기가 일체형인 ‘피택’은 내구성이 좋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호텔 등 숙박업소에서 많이 사용된다.
LG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에어컨 시장에서 최근 3년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지역 특화 제품을 기반으로 미국 에어컨 시장에서 ‘수익 기반 성장’의 토대를 구축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최홍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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