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29일 세계경제의 성장둔화와 미국 대통령 선거 이후 불확실성 확대 등 미래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주요 사업부문 통합을 포함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솔루션 및 프로덕트 사업단 신설이다. 기존 홀세일 사업단과 트레이딩센터를 통합해 상품중개 및 운용, 세일즈까지 일원화했으며, 다양한 금융상품 솔루션을 제공해 사업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액티브 시장에서 패시브 시장으로의 변화 추세에 맞춰 패시브솔루션 본부도 신설한다.
리테일 부문 역시 자산관리(WM) 부문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위해 금융상품 소싱 및 세일즈 기능과 HNW(High Net Worth) 부문 마케팅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리서치 부문은 주식 중심의 기존 리서치 자료에서 벗어난 금융상품까지 영역을 확대해 WM고객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WM 중심의 리서치로 전환된다. 또 투자의견 제시방법을 바꾸는 등 리테일 투자자 중심으로 리서치를 혁신해 나갈 방침이다.
이 외에도 고유자산의 중장기 투자부문을 강화하기 위한 투자금융담당이 신설된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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