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 서울 14℃

  • 인천 12℃

  • 백령 12℃

  • 춘천 9℃

  • 강릉 7℃

  • 청주 11℃

  • 수원 11℃

  • 안동 5℃

  • 울릉도 11℃

  • 독도 11℃

  • 대전 10℃

  • 전주 12℃

  • 광주 10℃

  • 목포 13℃

  • 여수 12℃

  • 대구 8℃

  • 울산 9℃

  • 창원 9℃

  • 부산 10℃

  • 제주 11℃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패키지 전면 리뉴얼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패키지 전면 리뉴얼

등록 2015.04.29 14:18

이주현

  기자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패키지 전면 리뉴얼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패키지 전면 리뉴얼


CJ제일제당의 100% 과일발효 음용식초 ‘쁘띠첼 미초’가 음용식초 성수기를 앞두고 패키지 전면 리뉴얼을 진행한다.

대부분의 음용식초 제품이 한가지 원초(原醋)에 과일 농축액을 첨가하는 방식으로 만드는 것과 달리, ‘쁘띠첼 미초’는 청포도와 청사과 등 총 다섯 가지 맛에 해당하는 각각의 과일을 발효시켜 만드는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 역시 이 같은 차별화 요소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국내 음용식초중 유일하게 100% 과일발효식초로 만들었다는 점을 강조하는 한편, 풍부하게 들어있는 유기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 성분상의 특징도 직/간접적으로 알리겠다는 의도다.

먼저, 과일을 묘사한 일러스트를 사용했던 기존 패키지에서 실제 과일이 모여있는 실사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제품을 보고 과일을 발효하는 공정을 거친 제품이라는 점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과일 발효 과정을 묘사한 이미지도 추가됐다. 소비자에게 ‘쁘띠첼 미초’가 ‘신선한 과일을 발효시킨 과일발효초로 만든 제품’이라는 것을 좀 더 명확하게 전달하겠다는 의도가 담겨있다.

‘쁘띠첼 미초’는 정체기를 맞은 음용식초 시장에서 지난해부터 최근까지도 청포도와 레몬유자, 그린애플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쁘띠첼 미초’는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비롯해 앞으로 탄산수와 연계한 레시피 개발이나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쁘띠첼 미초는 지난해 음용식초 ‘빅3’ 브랜드 중 유일하게 매출이 늘어 약 11%의 매출 성장률(링크아즈텍 기준)을 기록한 바 있다.

CJ제일제당 쁘띠첼팀 김병규 부장은 “‘쁘띠첼 미초’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새로움’에 목말라 있던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제공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하고, “이번 패키지 전면 리뉴얼을 통해 다시 한번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