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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진 기자
등록 :
2018-01-23 15:40

KT스카이라이프-CJ E&M, 광고시청률 전수조사 업무협약 체결

사진=KT스카이라이프 제공.

KT스카이라이프는 CJ E&M과 방송광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광고 시청률 전수조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국내 최초로 PP광고에 광고 시청률 전수조사를 도입한다. 광고시청률 전수조사는 올레TV스카이라이프의 전체 가입자 시청 이력을 전수조사 시스템 ARA로 정밀 분석한다. 분석한 CJ E&M의 tvN, Mnet 등 9개 채널에 대한 광고 데이터를 광고주와 대행사에 젝송할 예정이다.

또한 KT스카이라이프와 CJ E&M은 향후 IPTV, 케이블TV 등 타 플랫폼 사업자와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광고 시청률 전수조사 대상 가구를 확대하고 광고주 및 효율 중심의 합리적 방송광고료 산정방식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부사장은 “갈수록 경쟁이 치열한 광고시장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확한 효과 측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광고시청률 전수조사가 방송광고 전반의 신뢰와 경쟁력을 높여 재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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