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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모 KT 대표이사가 취임 2년차를 앞두고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3인 공동 경영 체제를 마련하고, 젊은 인재를 중용해 디지털 플랫폼기업 변신을 본격화하겠다는 목표다. 11일 KT는 2021년 정기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사장단 중심 ‘공동경영’ 공고화…40대·여성 중심 혁신인사 ▲‘Telco(통신기업)’에서 ‘Digico(디지털 플랫폼 기업)’로 환골탈태 위해 B2B(기업간 거래) 및 AI/DX(인공지능/디
KT는 11일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강국현 커스터머부문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고 밝혔다. 강국현 신임 사장은 영업 및 마케팅 조직 통합에 따른 시너지를 이끌어 고객가치 창출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국현 신임 사장은 1963년 생으로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경영과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지난 2016년부터 2017년까지는 마케팅부문장을 2018년부터 2019년까지는 KT 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 직
KT가 2021년 정기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시행했다. 11일 KT는 정기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소식을 알리며, 이번 인사를 계기로 국내 대표 통신기업(Telco)에서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기업(Digico)으로 변신을 본격화할 것을 알렸다. 우선 KT는 ’텔코’에서 ‘디지코’로 환골탈태 위해 B2B(기업간 거래) 및 AI(인공지능)/DX(디지털전환) 조직 강화을 강화했다. 지난 11월 선보인 B2B 브랜드 ‘KT 엔터프라이즈’에 걸맞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승진 <사장> ▲Customer부문장 강국현 ▲경영기획부문장 박종욱 <부사장> ▲Customer부문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미래가치TF장 김형욱 ▲나스미디어 대표이사 정기호 <전무> ▲Customer부문 Customer전략본부장 박현진 ▲Customer부문 영업본부장 안치용 ▲기업부문 기업서비스본부장 이진우 ▲네트워크부문 네트워크운용본부장 지정용 ▲경영기획부문 전략기획실장 김영진 ▲경영지원부문 경영지원실장 임종택 ▲홍보실장 양율모 ▲부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참석한 이동통신3사 주요 임원들이 이동통신 유통구조 혁신, 요금 인하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췄다. 불법보조금 살포와 관련해서는 시장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5G 커버리지 부족과 관련한 소비자 불만에 대해서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전국망 구축을 진행하는 한편 28Ghz 주파수 대역을 B2B로 이용하겠다는 입장도 내비췄다. 8일 국회에서 진행된
10월부터 시작하는 국회 국정감사에 올해도 기업인들의 출석이 이어질 전망이다. 국회 상임위원회 곳곳에서 기업인을 증인과 참고인으로 출석시키려고 한다. 기업인을 국감장에 불러 질책하는 ‘호통국감’이 이어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국감을 앞두고 상임위 일부가 증인·참고인 채택에 나서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출석시킬 인원을 줄이자는 의견이 나왔지만, 대부분의 상임위가 많은 인원을 출석시키려 한다. 특히 매년 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인기 캐릭터인 ‘펭수’가 국정감사장에 설지 기대된다. 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국정감사에 앞서 증인과 참고인을 정했다. 과방위의 국정감사 일자별 증인·참고인 명단에 따르면 한국방송공사(KBS)·EBS 국감에서 ‘성명 미상의 EBS 펭수 캐릭터 연기자’를 참고인으로 신청했다. 펭수를 참고인으로 신청한 의원은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으로 확인됐다. 신청한 이유로는 펭수
▲강재성씨 별세(향년 82세), 강국현(KT 커스터머부문장 부사장)씨, 문현씨, 경현씨 부친상= 15일 오전 0시 45분, 부산시 해운대백병원 장례식장 110호실, 발인 17일 오전 9시, 장지 부산시 기장군 정관면 부산추모공원, 연락처 051-711-4400
KT스카이라이프는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를 위해 콘텐츠 제작사 투자에 참여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달 27일 ‘보좌관’, ‘미스함무라비’ 등을 제작한 스튜디오앤뉴와 전환우선주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스튜디오앤뉴의 지분 9.9%를 취득, 드라마 콘텐츠 확보 및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스튜디오앤뉴는 국내 메이저 영화 투자 및 배급사 ‘뉴(NEW)’가 지난 2016년 ‘태양의 후예’ 성공 경험을 바탕으
KT스카이라이프는 메르세데스-벤츠 한국 밴 파트너사인 와이즈오토와 차량용 미디어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번 제휴를 통해 와이즈오토의 ‘유로스타’, ‘유로코치’를 비롯해 올해 신규 출시한 ‘LMV(럭셔리미들밴) 브이스타’ 차량을 위한 이동형 위성방송 상품을 개발, B2B 전용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을 자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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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챙기면 못 돌려받는의료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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