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클라우드 오리지날' 생맥주 1통(20ℓ)출고가는 3만2000원에서 3만4980원으로 9.3% 오른다. 500㎖짜리 20개 출고가는 2만6160원에서 2만8820원으로 10.2% 인상된다.
'클라우드 생드래프트' 출고가격도 생맥주 1통(20ℓ) 2만9058원에서 3만2890원으로 13.2% 인상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0년 1월 맥주 과세 체계가 가격 기준 '종가세'에서 용량 기준 '종량세'로 바뀌었을 당시 세금이 줄어든 만큼 출고가를 인하한 바 있다. 이후 이번 가격 인상 전까지 맥주 가격을 조정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에 맥주 값을 올린 것은 주세 인상을 비롯,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제조원가 부담이 버티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그동안 원가개선 및 비용 효율성 제고 등 부단한 노력으로 가격 조정을 최대한 억제해 왔다"면서 "하지만 주세 인상 요인과 맥주 원재료 및 포장재 등 원부자재 가격 및 물류비, 인건비, 환율 등의 상승으로 인한 제조원가 부담이 가중돼 제품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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