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이번엔 3만6000원 토끼소주'···불붙은 편의점 프리미엄 소주 사파전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이미지 확대thumbanil

세븐일레븐 '토끼소주' /사지=세븐일레븐 제공

와인과 수제맥주에 이어 편의점업계에 프리미엄 소주 경쟁이 불붙었다. 편의점 3사는 앞다퉈 고가의 프리미엄 소주를 출시하며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24일 뉴욕에서 온 한국식 전통주 '토끼소주'(Tōkki Soju)를 오프라인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7월 임창정의 소주한잔 출시도 앞두고 있다.

토끼소주는 지난 2011년 미국인 '브랜든 힐'이 한국 전통 양조장에서 영감을 받아 뉴욕의 주조장에서 제조한 술이다. 토끼소주라는 명칭은 한국인의 정서를 담아 달토끼 설화를 모티브로 했다.

출시 직후 뉴욕 고급 한식당을 중심으로 선보이며 한인사회와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탔고, 현재 뉴욕 내 음식점 100여곳에서 판매 중이다.

상품 종류는 '토끼소주 화이트(375ml, 2만4000원)'와 '토끼소주 블랙(375ml, 3만6000원)' 2종이다. 100% 찹쌀로 담근 전통주를 발효시키고 이를 증류한 것이 특징이며, 각종 감미료나 첨가물이 없어 깔끔하고 고소한 쌀향을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주류 전문 편의점 '강동ECT점'에서 세븐일레븐보다 먼저 토끼소주를 오프라인으로 판매중이다. 프리미엄 소주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지난 해 1종 운영 중이던 프리미엄 소주를 3종(화요, 일품진로, 이강주29)까지 확대했으며 총 8종의 프리미엄소주를 판매하고 있다.

GS25는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업체 원스피리츠의 신상품 '원소주스피릿'을 7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CU도 독도소주와 화요, 일품진로 등 프리미엄 소주를 판매 중이다. 지난 3월부터 애플리케이션(앱) 포켓 CU에서 토끼소주 판매를 시작했으며, 내달부터는 전국 매장에서도 판매한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주류MD는 "최근 프리미엄 전통주 시장이 확대돼 다양한 주종과 색다른 칵테일 레시피 등이 SNS에서 인기를 끄는 만큼, 토끼소주를 도입해 세븐일레븐이 해당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주류를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조효정 기자 queen@

관련태그

#편의점

#소주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