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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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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제과가 제로를 선보인 배경은 최근 건강관리를 하면서도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이 인기를 끌자 탄산 음료 위주였던 '제로 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9월 '제로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2종의 프로토타입 제품을 선보였다. 이후 제품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시장 가능성을 판단하고 이번에 제로 브랜드 제품 5종을 전격 출시하게 됐다. 추후 TV광고를 포함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제로를 개발하기 위해 별도의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1년여의 연구 기간을 두는 등 공을 들였다. 대체감미료를 사용하더라도 기존 설탕 제품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수천 번의 테스트를 거쳤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으로,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다. 이들 제품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특히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를 일반 제품 대비 각각 25%, 30%가량 줄였다.

이들 제품은 이달 23일부터 롯데제과 자사몰인 롯데스위트몰과 마켓컬리 등 온라인 채널과 백화점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제로 브랜드의 패키지에 친환경 소재인 프로테고, FSC인증 종이 등을 사용하는 등 친환경 이미지까지 고려했다. 롯데제과는 추후 초콜릿, 캔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민지 기자 km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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