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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라이드? 양념? 반반? 한국인의 최애 치킨은

카드뉴스

후라이드? 양념? 반반? 한국인의 최애 치킨은

등록 2022.05.02 09:07

이성인

  기자

후라이드? 양념? 반반? 한국인의 최애 치킨은 기사의 사진

후라이드? 양념? 반반? 한국인의 최애 치킨은 기사의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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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라이드? 양념? 반반? 한국인의 최애 치킨은 기사의 사진

후라이드? 양념? 반반? 한국인의 최애 치킨은 기사의 사진

후라이드? 양념? 반반? 한국인의 최애 치킨은 기사의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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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라이드? 양념? 반반? 한국인의 최애 치킨은 기사의 사진

후라이드? 양념? 반반? 한국인의 최애 치킨은 기사의 사진

후라이드? 양념? 반반? 한국인의 최애 치킨은 기사의 사진

한국인의 치킨 사랑, 유명합니다. 지난 3월 오픈서베이의 조사에 따르면, 배달 음식을 애용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중에서도 자주 시켜먹는 메뉴 1위로 치킨을 꼽기도 했는데요.(이하 카드뉴스 이미지 참조)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설문*에서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치킨을 월 평균 2~3회 정도는 먹고 있었습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로 부를만 한데요.

주로 언제 먹느냐는 질문에는 75.9%가 그냥 먹고 싶을 때라고 답했습니다. 가족들이 원할 때(53.7%·중복응답), 맛있는 게 먹고 싶을 때(42.3%) 등으로 이어져 치킨은 별식이 아닌 일상 소비 음식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같은 치킨 사랑은 당분간 쭉 이어질 전망입니다. 연령층이 낮을수록 평소 더 자주 먹기 때문. 주 3회 이상 먹는다는 마니아 비율이 20대에서 가장 높았습니다.(20%) 이어 30대 18%, 40대 18.8%, 50대 17.2%의 순.

유형별로는 어떨까요? 후라이드, 양념, 반반 중 어느 걸 제일 선호할까요? 선호도 조사 결과 후라이드/양념 반반 치킨이 58.2%의 지지로 1위, 후라이드 치킨(57%·중복응답)이 근소한 차이로 2위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간장 양념치킨, 양념치킨, 닭강정 순서로 좋아했는데요. 저연령층을 중심으로 기본 메뉴 외의 다양한 맛, 그리고 치즈볼·감자 같은 사이드 메뉴를 선호하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습니다.

브랜드별 선호율은 교촌치킨(66.2%)이 가장 높았고 BHC, BBQ, 굽네치킨 등 2위 그룹의 선호도는 비슷했습니다. 브랜드 선택 시 제일 중요한 건 '맛'이라는 답변(89%)이 역시 압도적이었습니다.

최근 가격대는 비싼 편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았습니다.(87.8%) 후라이드 치킨 1마리 기준 적정 가격대는 1.5~1.6만 원이라는 의견이 35.4%로 다수. 2만원대 이상은 주문하기 부담스럽다는 사람도 적잖았습니다.

그럼에도 10명 중 4명은 치킨값이 올라도 계속 사먹을 거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는데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어떤 브랜드의 어떤 치킨을 가장 좋아하나요? 또 가격이 올라도 그 사랑 변치 않을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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