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LG 어워즈 74개팀 선정···구광모 "가치 있는 고객경험" 강조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2019년 27개 팀에서 올해 74개 팀으로 세 배 늘어
남다른 고객가치 창출한 584명 수상 영예

이미지 확대thumbanil

6일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2022년 LG 어워즈'에서 구광모 대표가 오프라인 수상자와 온라인 화상 플랫폼으로 참석한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LG그룹 제공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고객 가치 관점에서 성과를 낸 직원들에게 'LG 어워즈(LG Awards)'를 시상했다.

LG는 지난 6일 오후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작년 한 해 동안 제품, 기술, 서비스 혁신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격려하고 전파하기 위해 'LG 어워즈'를 시상했다고 7일 밝혔다.

LG는 구광모 대표 취임 후 경영 화두로 '고객가치 실천'을 제시하고 해마다 이를 구체화하고 있다.

올해 LG 어워즈에서는 ▲고객접점 ▲시장선도 ▲기반 프로세스 3개 부문에서 남다른 고객가치를 창출한 74개 팀(58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직원들이 고객가치 경영에 공감하며, 해마다 더 많은 고객감동 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는 가운데 수상규모는 2019년 27개 팀에서 2020년 44개 팀, 2021년 50개 팀, 올해는 74개 팀으로 늘었다.

특히 LG는 지난해부터는 AS센터와 콜센터,B2B 고객 대응 부서 등 최일선 고객접점 구성원들의 고객을 향한 노력을 격려하고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고객접점' 부문에서도 최고상인 '일등LG상' 외에 '고객감동실천 특별상'을 별도로 수여하고 있다.

고객을 응대하는 고객접점에서 고객의 작은 불편까지도 해결하고 고객감동을 완성한 직원에게 주는 '고객감동 실천 특별상' 수상팀은 지난해 13개 팀에서 올해 20개 팀으로 크게 늘었다.

구 대표는 "각자 다른 위치에서 다른 일을 하고 있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니즈를 확인하고 해결해 가치있는 고객경험을 만들었다"며 "고객을 위한 마음과 실천만 있다면 누구나 LG 어워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과 수상팀 리더 등 20여명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570여명의 다른 수상자들은 화상 및 오픈 채팅 플랫폼을 통해 참여했다.

이지숙 기자 jisuk618@

관련태그

#LG

#구광모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