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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생활공작소' 시리즈A 투자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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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용품 D2C 브랜드 1위 스타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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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CJ ENM 커머스부문)이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에 대한 직접 투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IMM인베스트먼트, 에이벤처스 등 벤처캐피탈(VC)과 함께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A에 공동 투자자로 참여한다. 이번 라운드는 생활공작소가 유치한 첫 외부 투자로, 전략적투자자(Strategic Investor)로는 CJ온스타일이 유일하다.

CJ온스타일은 연초 패션, 리빙 등 핵심 카테고리 강화 및 연관 밸류체인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2배 이상으로 직간접 투자를 늘린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 2월 프리미엄 리빙 플랫폼 '콜렉션비'를 운영하는 브런트에 대한 직접 투자로 포문을 연 후 연이어 리빙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생활공작소는 지난 15년 브랜드 출시한 생활용품 D2C 브랜드 1위 스타트업이다. 현재는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14개국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이번 투자로 생활공작소에서 출시되는 다양한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CJ온스타일 내에서 발빠르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 친환경 가치 소비에 주목한 공동 상품 개발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CJ온스타일 성장추진팀 배민욱 부장은 "생활용품은 유행을 타지 않고 구매주기가 짧으며 반복구매가 용이해 브랜드력이 확보되면 빠른 점유율 확대가 가능한 카테고리"라고 설명했다.

조효정 기자 qu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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