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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지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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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임웹과 전략적 업무 협약
‘땡겨요’ 입점 소상공인 적극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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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명동 신한 Expace에서 열린 신한은행과 아임웹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전필환 디지털개인부문장(왼쪽)과 아임웹 이수모 대표이사(오른쪽)가 체결식 이후 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이 소상공인 디지털·금융 서비스 지원 경쟁력을 강화한다.

신한은행은 웹기반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기술을 보유한 아임웹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소상공인 대상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및 금융 서비스 지원을 위해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비대면 금융서비스 공급 ▲상생과 ESG 경영실천을 위한 소상공인 교육서비스 제공 ▲양사가 보유한 디지털 인프라를 통한 공동 마케팅 ▲데이터 상호 교류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 긴밀한 업무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아임웹과 연계하여 금융권 최초로 론칭한 배달앱 ‘땡겨요’에 입점한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다.

또 아임웹을 이용중인 자영업자의 온라인 플랫폼 매출 정산기일 단축을 위해 단기 운전자금 대출로 선정산하는 ‘신한 퀵정산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상공인 대상 법률 및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온라인사업자를 포함한 소상공인들에게 신한은행만의 금융 서비스와 경영 컨설팅을 제공 하겠다”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이종산업과의 제휴 및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임웹은 코딩, 포토샵과 같은 전문 지식이 없어도 웹사이트와 쇼핑몰을 10분만에 제작할 수 있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자유로운 디자인 선택과 편의성으로 많은 스타트업과 온라인 판매 소상공인이 이용 중이고 올해 1월 고객사 누적거래액 1조 7000억원을 돌파했다.

한재희 기자 han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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