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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누적 계좌수 1000만좌 돌파

금융 은행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누적 계좌수 1000만좌 돌파

등록 2021.12.19 18:11

정백현

  기자

사진=카카오뱅크 제공사진=카카오뱅크 제공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판매하고 있는 ‘26주 적금’의 누적 개설 계좌 수가 최초 출시 이후 3년 5개월 만에 1000만좌를 넘어섰다. 이는 ‘MZ세대’의 폭발적 인기를 등에 업은 효과로 풀이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새로 개설된 26주 적금 계좌 수가 298만좌로 집계돼 11월 말 기준 누적 개설 계좌 수는 1032만좌에 달했다.

26주 적금은 고객이 부담 없이 적금 만기에 도전하고 만기 성공에 대한 성취감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기간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납입 금액도 소액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MZ세대’로 불리는 20~30대 고객이 많은 것이 특징인데 계좌 개설 고객의 연령대 비중을 보면 20대 이하가 38.4%로 가장 많았고 30대가 32.3%, 40대가 21.2%, 50대 이상 8.1%를 차지해 전체의 70% 이상이 MZ세대 가입자였다.

카카오뱅크는 이달 중 새로운 ‘파트너 적금’도 출시할 계획이다. 파트너 적금은 일정 적금 회차 납부에 성공할 경우 파트너사의 쿠폰이나 캐시백 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객이 저축과 동시에 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동안 카카오뱅크는 이마트, 마켓 컬리, 해피포인트 등과 협업해 한정판 파트너 적금을 출시한 바 있으며 각각 56만좌, 24만좌, 40만좌가 개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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