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이베코 T-WAY, 獨 디자인 어워드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 수상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운전자의 편의와 지속가능한 수익성 최우선 고려
제품 개발 단계부터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 반영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베코 T-WAY는 거대한 유(U)자형 프론트 그릴을 강조한 이베코의 새로운 패밀리룩을 적용하며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캡을 탑재, 강렬한 존재감과 함께 통기성을 강화했다. 캡과 섀시 사이의 이상적인 비율을 구현하고, 금속으로 마감한 범퍼는 도로 위 장애물을 보다 수월하게 돌파할 수 있도록 진입각을 높여 설계했다. 사진=이베코 제공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의 덤프 트럭 모델 ‘T-WAY’가 ‘2022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s 2022)’ 특장 차량(Utility Vehicles) 부문에서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Excellent Product Design)’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건설용 덤프 트럭 T-WAY는 지형 조건에 얽매이지 않는 견고한 차체 설계와 인체공학적인 실내공간 등 운전자의 편의와 지속가능한 수익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디자인을 인정받아 특장 차량 부문에서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됐다.
 
T-WAY는 거대한 유(U)자형 프론트 그릴을 강조한 이베코의 새로운 패밀리룩을 적용하며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캡을 탑재, 강렬한 존재감과 함께 통기성을 강화했다. 캡과 섀시 사이의 이상적인 비율을 구현하고, 금속으로 마감한 범퍼는 도로 위 장애물을 보다 수월하게 돌파할 수 있도록 진입각을 높여 설계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편의∙안전사양을 적용해 실내공간의 거주성을 높이고, 멀티태스킹과 안전성에 대한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하며 최상의 운행경험을 제공,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덤프 트럭으로 거듭났다.
 
이베코 마르코 아밀리아토(Marco Armigliato) 최고디자인책임자는 “이베코의 대형 상용차 라인업 ‘WAY(웨이)’를 이끄는 핵심 차종인 T-WAY가 권위있는 디자인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화물 운송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 요구를 차량 개발 단계에 적극 반영, 기능과 타협하지 않는 이베코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베코코리아는 지난 10월, 수입 덤프 트럭 모델 중 유일하게 15톤의 적재중량을 제공하는 T-WAY와 브랜드 최초의 대형 카고 모델 X-WAY를 국내에 출시, 플래그십 트랙터 S-WAY와 함께 탄탄한 대형 상용차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이베코코리아는 트랙터와 대형 카고, 덤프 트럭 등 주요 세그먼트에 걸쳐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만큼, 적극적인 투자와 함께 다양한 운송 솔루션을 소개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를 돕는 든든한 지원군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산업을 선도하는 전 세계 10개국, 37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독일 디자인 위원회가 주관한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