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전남 광양 황금택지지구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 9월 분양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이미지 확대thumbanil
광양 황금택지지구 지역주택조합은 광양시 광영동 황금택지지구26-1블럭 일원에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를 9월 중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광양시 황금택지지구에서 분양되는 첫 지역조합아파트이다. 시공은 1군 건설회사인 (주)한라가 맡을 예정이다.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에 74~84㎡(전용면적 기준) 아파트 총 772세대로 조성된다. 조합원 몫을 제외한 238세대가 일반 분양물량이다. 면적별 세대수는 74㎡ 71세대, 84㎡ A 130세대, 84㎡ B 37세대 등이다.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가 들어서는 황금지구는 원형 형태의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GFEZ)의 중심지에 자리하고 있다. 반경 10km 이내에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여수광양항만공사, 신금산업단지, 율촌1산업단지, 해룡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가 있다.

교통환경을 보면 남해고속도로와 동순천나들목(IC), 광양IC가 인접해 있어, 여수-광양-순천은 물론 주변지역으로 접근하기가 좋다.

단지 인근에 구봉산과 봉화산이 있고, 남쪽으로 남해바다가 자리한 배산임수의 지형을 갖추고 있어, 풍수지리적으로 명당으로 꼽힌다. 또 황금택지지구내 중심상업지구 및 근린공원, 학교용지 등과 인접해 있다.

광양의 명동이라 불리는 중마동과 인접해 있다. 광양시청, 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중마동 생활권에 가까워 마트에서 병원까지 모든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양 한라비발디 센트럴마크’는 전 세대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74~84㎡ 크기의 중형인데다, 남향 위주의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있다.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갖췄다.

아파트 내부의 미세먼지 및 CO2, 유해가스, 온도, 습도 등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첨단 센서를 설치해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입주민에게 제공하고, 환기해주는 공기정화시스템이 유상으로 제공된다. 3단계로 유량 조절이 가능한 친환경 절수시스템인 에코카트리지와 절수형 양변기 등이 설치돼 물 사용량을 기존 아파트보다 57% 가량 절약할 수 있다. 창문을 열지 않고서도 아파트 각방과 거실의 공기를 환기해주는 공기정화시스템도 기본형과 옵션으로 제공돼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

84㎡A형은 알파룸 가변벽체를 유상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약 4.5㎡ 의 식당공간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6인용 식탁 설치가 가능하다. 측면 상하부 수납장과 후면 주방창고를 이용하면 넉넉한 수납도 가능해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교육특화 공간(EDU-GARDEN)은 따뜻한 심장을 가진 나무꾼 이야기(어린이놀이터1), 백운산 숲을 깨우는 기린(어린이놀이터2), 이른 아침 사자의 울음소리(유아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취미원예 및 작물재배 등이 가능하도록 8곳의 텃밭을 갖춘 '비타가든'과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책임지는 스쿨테이션도 만들어진다.

건강특화 공간(HEALTHY GARDEN)은 입주민 건강을 고려한 조경 특화공간이다. 950㎡ 규모의 편백나무 '삼림욕장'과 체력단련을 위한 '스포츠가든', 다양한 가로수와 연계된 단지를 순환할 수 있는 산책로인 '파크웨이' 등이 조성된다.

힐링가든(HEALING GARDEN)은 심신의 안정과 입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특화공간으로 꾸며진다. 입주민의 화합과 휴식이 가능한 천연잔디광장인 '비발디 플라자', 유실수가 심어져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에코힐링가든', 가을의 정취를 맛볼 수 있는 '메이플가든' 등이 조성된다. 단지 내 도로에는 4종의 테마수 (이팝, 편백나무, 왕벛나무, 청단풍)가 식재돼 다채로운 색깔의 가로공간이 꾸며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파트 내부는 멀티룸,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알파룸) 등 다양한 수납 특화설계공간이 배치돼 같은 면적에서도 실사용면적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재택 근무 등으로 인해 내부공간 수요가 늘어난 점을 감안한 설계이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가변형 벽체도 주목된다. 주방에는 주부 동선을 고려한 다용도 보조수납장과 시스템선반이 갖춰진 팬트리룸을 꾸몄다. 현관에는 다용도 신발장과 골프백 수납이 가능한 다목적장을, 드레스룸에는 시스템옷걸이와 화장대 등이 제공된다.

아파트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단지 내 지상공간의 안전성과 쾌적함을 높였고, 도로변으로 단지 내 완충녹지를 조성해 단지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사생활 노출도 최소화했다.

견본주택은 전남 광양시 제철로 907에 있다.

김성배 기자 ksb@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