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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코스피 상장 앞두고 2분기 호실적

증권 종목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코스피 상장 앞두고 2분기 호실적

등록 2021.08.06 10:14

허지은

  기자

2분기 영업이익 258억원···전년比 597% 급증“명품 보복소비 심리 효과···실적 턴어라운드 가속화”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코스피 상장 앞두고 2분기 호실적 기사의 사진

하반기 코스피 상장을 앞둔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 올해 2분기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명품 보복소비 심리 효과에 지난해 3분기부터 이어온 실적 개선세가 4개분기째 유지되는 모양새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5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97% 급증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793억원으로 78% 증가했다. 분기별 매출액은 지난해 4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3분기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 실적은 매출 3335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9.1%, 67% 증가했다. 일회성 실적 회복이 아닌 지속 성장의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시몬느 회사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에 의한 보복소비가 강하게 일어나면서 북미, 중국, 유럽 등 백신보급율이 높은 선진시장의 명품소비 회복세가 가파른 추세” 라며 “특히 북미 럭셔리 핸드백 시장점유율이 높은 당사의 경우 주요 고객사 수주물량이 크게 늘면서 높은 실적을 달성할 수 있게 됐다” 고 전했다.

실제 시몬느의 주요 고객사인 미국 마이클코어스(Michael Kors)를 보유한 카프리(Capri)는 지난 6월말기준 재고가 전년대비 20% 감소와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내년 봄시즌 제품가격인상, 그리고 정가판매정책 발표로 지난주 주가가 12.51% 급등한 바 있다.

시몬느는 글로벌 럭셔리 핸드백 시장내 약 1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또 몬느의 주요 고객 대부분이 중국과 온라인 시장에서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어 전방 고객사의 사업성과가 곧 시몬느의 실적증가로 이어지는 선순환 고리가 구축될 전망이다.

한편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은 럭셔리 핸드백 ODM 글로벌 1위 회사다. 현재 시몬느는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주관으로 하반기 코스피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뉴스웨이 허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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