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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진옥동 신한은행장, 하반기 경영전략 키워드는 “고객중심·디지털 전환”

금융 은행

진옥동 신한은행장, 하반기 경영전략 키워드는 “고객중심·디지털 전환”

등록 2021.07.18 09:00

수정 2021.07.19 08:48

한재희

  기자

하반기 경영전략 회의 개최창의·혁신은 디지털과 전통은행의 균형균형의 전제조건은 구성원들의 ‘공감’

지난 16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사내 방송국 가상스튜디오의 디지털 사내방송을 통해 진행된 ‘2021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진옥동 은행장이 상반기 고생한 직원들에게 격려의 메세지를 전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지난 16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사내 방송국 가상스튜디오의 디지털 사내방송을 통해 진행된 ‘2021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진옥동 은행장이 상반기 고생한 직원들에게 격려의 메세지를 전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고객 중심과 공감을 통한 디지털 전환을 하반기 경영 과제로 내세웠다.

신한은행은 진 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부서장 등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디지털 사내방송을 활용한 온택트 방식으로 ‘2021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공감으로 연결하는 고객과 신한의 미래’라는 주제로 사내방송과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의 채널을 통해 부서장뿐만 아니라 MZ세대 직원 등 다양한 직급의 직원들이 참여해 미래전략에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진옥동 은행장은 “공감의 출발은 메타인지로 자기 객관화를 거친 나로부터 출발한다”며 “조직이 추구하는 방향에 구성원들의 공감이 이루어진다면 더 나은 가치를 만들어 갈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변함없는 우리의 사명은 고객중심이고, 고객중심은 고객의 니즈와 상황에 공감하는 것에서 출발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디지털 기업으로 가는 길이 멀게 느껴지지만 공감을 통해 시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며 “혁신의 성격이 강한 룬샷 조직과 기존 업무를 담당하는 프랜차이즈 조직이 각자의 역할을 다함과 동시에 공감을 통한 균형을 맞춰야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 조직 내에서 명확한 메타인지를 활용한 자기인식을 바탕으로 공감의 분위기가 자리잡을 때 고객과 사회에 대한 공감이 더욱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공감과 소통으로 도전을 이어갈 하반기, 힘찬 발걸음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에 열린 상반기 종합업적평가대회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위해 스튜디오에서 실시간 중계하며 전화 및 화상연결로 소통하는 ‘보이는 라디오’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상반기 동안 열심히 노력해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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