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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고객 중시 QCS 활동 강화 성과

bhc치킨, 고객 중시 QCS 활동 강화 성과

등록 2021.06.10 12:12

정혜인

  기자

bhc치킨, 고객 중시 QCS 활동 강화 성과 기사의 사진

bhc치킨은 고객중시 QCS(Quality Clean Service) 활동이 고객만족도를 높이며 긍정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가 전년 대비 54% 줄었으며 올해 월평균 고객 플레인 수는 전년 대비 70%, 2019년 대비 무려 8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 만족도 상승으로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하는 효과도 거뒀다.

bhc치킨은 지난 2019년 고품질을 통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자 고객중시 QCS 활동을 강화에 나섰다. 이를 위해 QCS 부서 인력을 증원, 매장 내 깨끗한 위생 환경과 고품질 유지를 위한 개선활동에 주력해 왔다.

QCS 부서는 식재료 관리와 매장 청결도, 매뉴얼 준수 등 개인 및 매장 등에 관한 전반적인 위생 관리는 물론 원산지 표기를 비롯한 식품위생법 준수를 위한 주기적인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품질 관련 토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업계 최초로 고객 불만을 접수하는 콜센터를 아웃소싱을 통하지 않고 본사 QCS 부서가 직접 운영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기업의 높은 경쟁력은 뛰어난 제품 개발과 수준 높은 품질에서 비롯되며 특히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서는 전사적인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이 절대적이다”라며 “bhc치킨은 앞으로도 품질관리를 더욱 강화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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