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 서울 15℃

  • 인천 13℃

  • 백령 12℃

  • 춘천 13℃

  • 강릉 12℃

  • 청주 16℃

  • 수원 14℃

  • 안동 14℃

  • 울릉도 13℃

  • 독도 13℃

  • 대전 14℃

  • 전주 16℃

  • 광주 15℃

  • 목포 17℃

  • 여수 16℃

  • 대구 18℃

  • 울산 16℃

  • 창원 16℃

  • 부산 17℃

  • 제주 18℃

구광모 “LG의 혁신은 고객 향한 진실된 마음”···LG 어워즈 개최

구광모 “LG의 혁신은 고객 향한 진실된 마음”···LG 어워즈 개최

등록 2021.03.31 11:00

이지숙

  기자

고객 감동 실천한 서비스 엔지니어에게 ‘일등LG상’ 시상구광모 대표 ‘고객 가치 실천’을 경영 화두로 제시해마다 이를 구체화하고 실행 가속화···계열사 전담조직 신설

30일 오후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한 ‘LG 어워즈’에서 구광모 LG 대표가 일등LG상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 제공30일 오후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한 ‘LG 어워즈’에서 구광모 LG 대표가 일등LG상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 제공

LG가 ‘LG 어워즈(Awards)’ 통해 작년 한해 고객 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격려했다.

LG는 30일 오후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 사이언스파크에서 ‘LG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LG는 구광모 대표가 ‘고객 가치 실천’을 경영 화두로 제시한 이후,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에서 시작해 고객에 대한 세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고객 감동을 완성하고 LG의 팬으로 만들어 나가며 실행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계열사별로 고객 가치 혁신 전담 조직을 만들어 고객 경험 단계별로 발생하는 불편 사항을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했다. 이러한 노력은 쉽고 빠른 연결이 가능한 ARS 체계 변경,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확대, 매장 내 편한 체험/상담 공간 구성 등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

그룹 차원의 혁신상인 ‘LG 어워즈’ 또한 이러한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철저하게 고객 가치 관점에서 혁신적 제품·기술을 개발하거나 사업 성과를 낸 사례를 선정해 시상했다.

특히 올해는 서비스센터와 콜센터, B2B 고객 대응 부서 등 최일선 고객 접점 구성원들의 고객을 향한 노력을 발굴해 격려하고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고객 접점’ 부문에서 별도로 최고상인 ‘일등LG상’을 시상하고, ‘고객 감동 실천 특별상’도 신설했다.

LG는 이날 3개 부문에서 최고의 고객 가치를 만든 팀에 각각 최고상인 ‘일등LG상’을 시상했다.

우선 ‘고객 접점’ 부문에서는, TV 수리 과정에서 가족의 마음으로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한 LG전자 홍성 서비스지점 임호성 주임이 수상했다.

‘시장 선도’ 부문은 ‘최고의 게이밍TV’라는 팬덤화를 형성한 LG전자·LG 디스플레이 프로젝트 팀, ‘기반 프로세스’ 부문은 LG에너지솔루션 중국 법인 팀이 수상 주인공으로 꼽혔다.

올해 신설된 ‘고객 감동 실천 특별상’은 고객 접점에서의 응대 과정에서 고객의 작은 불편까지도 해결하기 위한 노력으로 고객 감동을 이끌어 낸 13개 팀이 수상했다.

LG는 ‘고객 감동 실천 특별상’ 수상자들과 수상은 못했지만 고객 접점 현장에서 수상 후보로 추천된 구성원들에게도 금장의 ‘LG고객감동 배지’를 수여했다. 구 대표는 ‘일등LG상’을 수상한 임호성 주임에게 직접 배지를 가슴에 달아 주었다.

구광모 대표는 “고객을 향한 진실된 마음으로 바로 행동하고 도전하는 것이 LG가 추구하는 혁신”이라며 “오늘 보여주신 ‘진실된 마음’들이 고객의 삶을 바꾸는 더 큰 혁신으로 발전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과 수상팀 리더 등 최소 인원인 20여 명만 참석했다. 420여명의 다른 수상자들은 화상 및 오픈 채팅 플랫폼을 활용해 참여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