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기아, 印 딜러 고객만족도 조사 1위···재규어랜드로버 앞질러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딜러 고객만족도 평가 최우수 업체 등극
1000점 만점 832점으로 18개사 중 1위
“양적 성장·질적 성장 측면도 좋은 평가”

이미지 확대thumbanil

기아는 재규어랜드로버(748점), 볼보(739점) 등 고급 브랜드 5곳을 포함한 전체 18개 브랜드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사진=기아 제공

기아가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영국의 프리미엄 브랜드 재규어랜드로버를 앞지르고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16일 기아는 인도 자동차시장 조사업체인 ‘카 딜러 트랙커(Car Dealer Tracker)가 최근 발표한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카 딜러 트랙커의 이번 조사는 인도 내 유일한 자동차 딜러 고객만족도 평가로 올해 처음 시작됐으며 인도 주요 도시 10곳에서 온라인 및 전화 방식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자동차 브랜드 별 고객 250명이 조사에 응했고 ▲종합적인 고객 응대(Overall customer friendly behavior) ▲딜러 시설(Dealer Facility) ▲구매 용이성(Ease of purchase) ▲투명성 및 신뢰도(Transparency &trust) ▲직원 경쟁력(Manpower quality) 등 5개 항목, 1000점 만점으로 만족도 결과가 도출됐다.

이번 조사에서 기아는 종합 고객 응대, 투명성 및 신뢰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832점을 달성했다.

기아는 타타(830점), MG(819점), 현대차(797점)에 앞서 일반 브랜드 13개 가운데 1위에 올랐다.

더욱이 재규어랜드로버(748점), 볼보(739점) 등 고급 브랜드 5곳을 포함한 전체 18개 브랜드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기아 관계자는 “인도 시장 진출 후 기아가 양적 성장을 넘어 고객 응대 등 질적 성장 측면에서도 시장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2019년 8월 인도 판매를 시작한 이래 올해 2월까지 누적 판매 22만대를 돌파하는 등 현지 톱5 내 자동차 브랜드로서 입지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특히 셀토스와 쏘넷은 매달 1만대에 육박하는 판매고로 인도 SUV 시장에서 활약하며 기아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