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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1분기 취급액 0.2% 증가···영업익은 16.9%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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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부가세 환급 기저효과 영향으로 이익 줄어
매출액 8.2% 성장···모바일 취급액 비중 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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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은 1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이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9%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978억원, 최급액은 1조951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보다 8.2%, 0.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1.9% 감소한 318억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취급액과 매출액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식품, 일반식품 판매가 늘어남에 따라 소폭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 일회성 이익(부가세 환급) 발생으로 인한 기저효과 영향을 받았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가 지속됐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구매고객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4.0% 늘어난 5934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4.2%다. 같은 기간 TV쇼핑은 4111억원으로 0.4% 늘어났다.

회사 측은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분석 역량을 제고하고, 국내외 벤처투자를 통해 M&A와 신기술 확보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며 “성장 잠재력 있는 신규 사업모델을 꾸준히 발굴하고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혜인 기자 hi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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