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는 게스트하우스 제휴점주가 숙소 운영을 위해 활용하는 '호스트하우스'에 업주 정보를 기입하도록 창구를 마련했다. 또 업주에게 전화와 문자 메시지로 해당 정책의 취지와 의의를 설명하며, 정보 등록을 유도했다.
현재 호스트 개인정보 등록이 완료된 게스트하우스는 200여 개. 앞으로 여기어때는 적극 정보 등록을 유도해, 등록 제휴점 수를 확대한다. 이와 함께 등록된 프로필과 실제 호스트의 정보 일치 여부를 단계적으로 전수조사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여기어때가 이 같은 정책을 도입하는 것은 최근 발생한 게스트하우스 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차원이다. 여기어때 측은 “저렴하게, 혹은 홀로 여행을 즐기는 수요가 늘면서 게스트하우스가 인기 숙소 형태로 자리 잡았지만, 각종 사고가 발생하며 여행자 불안감이 잔존했다”면서 “검증된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 여행의 즐거움을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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