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 서울 11℃

  • 인천 11℃

  • 백령 7℃

  • 춘천 12℃

  • 강릉 13℃

  • 청주 12℃

  • 수원 10℃

  • 안동 16℃

  • 울릉도 13℃

  • 독도 13℃

  • 대전 12℃

  • 전주 13℃

  • 광주 13℃

  • 목포 13℃

  • 여수 15℃

  • 대구 18℃

  • 울산 19℃

  • 창원 17℃

  • 부산 16℃

  • 제주 13℃

LG전자, 브라질서 스포츠 마케팅 강화

LG전자, 브라질서 스포츠 마케팅 강화

등록 2014.03.26 11:07

박정은

  기자

LG전자의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2014(Digital Experience 2014)’에 참관한 관람객들이 스포츠 특화기능을 탑재한 울트라HD TV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LG전자의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2014(Digital Experience 2014)’에 참관한 관람객들이 스포츠 특화기능을 탑재한 울트라HD TV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스포츠 특화기능을 앞세운 신제품으로 올해 6월 ‘월드컵’이 개최되는 브라질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25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트랜스아메리카 엑스포 센터에서 신제품 발표회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2014(Digital Experience 2014)’를 열고 울트라HD TV 등 올해 전략제품을 소개했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 지역에 출시하는 14년형 TV에 최적의 스포츠 경기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 특화 기능들을 대거 탑재했다.

올해 TV 신제품은 ▲실제 축구장을 옮겨 놓은 듯한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하는 ‘축구전용 AV모드’ ▲주요 경기를 손쉽게 저장할 수 있는 ‘타임머신기능’ ▲응원 소리와 폭죽 그래픽 등을 TV에서 구현하는 ‘응원모드’ ▲하이라이트 장면을 바로 저장해 및 편집하는 ‘화면캡쳐기능’ 등을 갖췄다.

LG전자는 올해 브라질 시장에 총 16개 울트라HD TV 모델을 출시해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시장 선점에 나선다. 또 LG 울트라HD TV만의 차별화된 기능인 ‘시네마 3D’와 ‘웹OS’를 앞세워 시장 주도권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깜박거림(Flicker)과 화면 겹침(Crosstalk)이 없는 ‘시네마 3D’의 장점은 울트라HD TV에서 극대화 돼 완성도 높은 3D 영상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훨씬 정교해진 2D→3D 변환 기능은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축구에 열광하는 중남미 젊은 층을 겨냥한 AV제품도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고출력 오디오 ‘엑스 붐 프로(X Boom Pro)’는 축구열기를 반영한 ‘풋볼 모드’를 탑재해 축구 응원을 위한 6가지 효과음을 사용할 수 있다.

변창범 LG전자 브라질법인장 전무는 “LG만의 차별화한 기능과 현지인들의 기호를 반영한 제품으로 브라질 국민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peregrino@

뉴스웨이 박정은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