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스포츠 특화기능을 앞세운 신제품으로 올해 6월 ‘월드컵’이 개최되는 브라질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25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트랜스아메리카 엑스포 센터에서 신제품 발표회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2014(Digital Experience 2014)’를 열고 울트라HD TV 등 올해 전략제품을 소개했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 지역에 출시하는 14년형 TV에 최적의 스포츠 경기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 특화 기능들을 대거 탑재했다.
올해 TV 신제품은 ▲실제 축구장을 옮겨 놓은 듯한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하는 ‘축구전용 AV모드’ ▲주요 경기를 손쉽게 저장할 수 있는 ‘타임머신기능’ ▲응원 소리와 폭죽 그래픽 등을 TV에서 구현하는 ‘응원모드’ ▲하이라이트 장면을 바로 저장해 및 편집하는 ‘화면캡쳐기능’ 등을 갖췄다.
LG전자는 올해 브라질 시장에 총 16개 울트라HD TV 모델을 출시해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시장 선점에 나선다. 또 LG 울트라HD TV만의 차별화된 기능인 ‘시네마 3D’와 ‘웹OS’를 앞세워 시장 주도권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깜박거림(Flicker)과 화면 겹침(Crosstalk)이 없는 ‘시네마 3D’의 장점은 울트라HD TV에서 극대화 돼 완성도 높은 3D 영상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훨씬 정교해진 2D→3D 변환 기능은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축구에 열광하는 중남미 젊은 층을 겨냥한 AV제품도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고출력 오디오 ‘엑스 붐 프로(X Boom Pro)’는 축구열기를 반영한 ‘풋볼 모드’를 탑재해 축구 응원을 위한 6가지 효과음을 사용할 수 있다.
변창범 LG전자 브라질법인장 전무는 “LG만의 차별화한 기능과 현지인들의 기호를 반영한 제품으로 브라질 국민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peregrino@
뉴스웨이 박정은 기자
peregrino@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