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LG전자의 야심작 ‘G2’ 전세계 동시 런칭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전원 버튼 후면에 배치한 디자인 눈길···“역사상 가장 흥미롭고 자신 있는 스마트폰”

LG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7일(현지시간)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G2’를 공개했다.

LG전자는 뉴욕 센트럴파크 인근 ‘재즈 앳 링컨 센터’에서 언론 및 통신사업자 관계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G G2 Day’ 행사를 열었다.

LG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G2에 대한 자신감을 감추지 않았다.

LG전자 측은 미국이 스마트폰 최대 전략시장이면서 최대 격전지이고 뉴욕이 세계 미디어의 중심지인 것을 감안해 G2의 공개 도시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G2는 8일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다음 달 북미와 유럽으로 확대하는 등 8주 이내에 세계 130여 통신사와 함께 글로벌 런칭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전 G시리즈 스마트폰인 ‘옵티머스G’와 ‘옵티머스G프로’는 지역별 순차출시 방식이었지만 G2는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글로벌 동시출시로 전개된다. 또 역대 LG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많은 통신사업자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G2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과 옆면의 버튼을 모두 후면에 배치한 점이다. LG전자는 소비자들의 행동을 관찰하면서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쥐고 있으려면 두 번째 손가락이 제품 뒤에 위치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버튼을 후면으로 옮겼다고 설명했다.

최근 출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5인치대 화면을 유지하는 것과 달리 G2는 5.2인치로 화면을 키웠다. 그러면서도 전면 홈버튼을 소프트키 형태로 화면 안에 넣고 베젤 두께는 2.65㎜로 줄이면서 너비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2.7인치대로 최적의 그립감을 유지시켰다.

강력한 카메라 성능도 눈길을 끈다.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손떨림을 보정하는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기술을 탑재했다.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렌즈도 함께 움직여 초점을 놓치지 않고 피사체를 포착한다.

세계 첫 하이파이 사운드를 채택해 최고의 음질을 스마트폰에서 들을 수 있도록 했다. G2는 CD 수준의 기존 음질(16bit, 44.1KHz)을 뛰어 넘어 원음 수준의 최고 음질(24bit, 192KHz)을 제공한다.

이밖에 ‘노크온’ ‘게스트모드’ ‘모션콜’ ‘플러그앤팝’ ‘스마트링크’ ‘태스크 슬라이드’ 등 직관적인 UX는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노크온은 화면을 켜고 끌때 전원 버튼 대신 화면을 노크하는 방식으로 대신할 수 있다. 2개의 잠금패턴을 활용해 이용할 수 있는 게스트모드는 다른 사람에게 전화를 빌려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있다.

모션콜은 스마트폰을 귀에 갖다 대는 동작만으로 통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여름철 수영장에서 스마트폰 방수팩에 넣어 둔 상황이나 겨울철 장갑을 끼고 있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링크는 문자메시지 내용을 터치하면 캘린더, 주소록, 메모장 등으로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기능으로 번거롭게 일정을 입력하거나 메모할 필요가 없어졌다. 태스크 슬라이드 기능을 통해 최대 3개 작업까지 편리하게 멀티태스킹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배터리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GRAM(Graphic RAM)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화면이 바뀌지 않는 경우 CPU를 쉬게 하는 대신 GRAM이 정지화면을 계속 보여주게 돼 스마트폰 기본 사용시간을 10% 이상 늘려준다.

이밖에 G2는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밝기, 저전력, 야외 시인성, 색정확성 등이 뛰어나고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해 LTE-A를 지원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 박종석 부사장은 “소비자가 공감하는 혁신이 진정한 혁신”이라며 “인간을 이해하고 배우고 닮으려 하는 연구를 끊임없이 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LG G2가 역사상 가장 흥미롭고 가장 자신 있는 스마트폰으로 탄생했다”며 “LG G2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일상 속에서 감동, 자신감, 즐거움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G2는 오는 주말부터 본격적으로 개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출고가는 아직 미정이지만 90만원대 중반에서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강길홍 기자 slize@

관련태그

#LG

#G2

#스마트폰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