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해외건설협회, ‘제45회 정기총회’ 개최

해외건설협회(회장 이건기)는 25일 해외건설 교육센터에서 제45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 회원현황 △ 2020 회계연도 사업실적 △ 2020 해외건설 수주실적 등 3건을 보고 안건으로 심의하였다. 또한, △ 2020 회계연도 결산 △ 2021 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예산 △ 정관개정 △ 회원이사 선출 등 4건을 심의 의결하였다.

올해 해외건설협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해외건설 미래 성장 동력 창출’이라는 비전하에 △ 수주지원 역량 고도화 △ 신성장 해외사업 포트폴리오 전환 △ 플랫폼 역할 활성화 △ 중소기업 수주지원 확대 △ 해외건설 정보 네트워크 시스템 혁신 등을 추진 과제로 선정하여 해외건설의 지속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해외건설협회는 국토부로부터 ODA 업무를 수탁함에 따라, 인프라 ODA 관리 및 운영사업을 전담하는 국제개발협력센터를 발족해 ODA 사업의 기획·발굴·시행을 통해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하는데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건기 해외건설협회 회장은 “해외건설의 지속가능하고 중장기적 발전을 위한 신성장 해외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위해 지역별·공종별·밸류체인별 해외시장 분석 시스템을 강화하고, 스마트시티·디지털·친환경 인프라 사업 등 신성장 해외사업에 수주를 다변화할 수 있도록 미래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해외건설 수주확대를 통한 해외건설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삼성엔지니어링(대기업), 구산토건(중견), 신보(중소),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설계사), 코로나-19 대응에 공로가 있는 현대엔지니어링, SK건설 임직원에 대해 협회장 표창을 수여했다.

김성배 기자 ksb@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