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유영민 “백신 쟁점화 우려···문 대통령 접종 거부 않겠다”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 중인 유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사진=연합뉴스

유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정치 쟁점화가 되는 것을 우려했다.

24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한 유영민 실장은 “국민의 생명이 달린 문제를 정치 쟁점화하는 데 대해서는 상당히 우려하고 있다”며 “정부는 차질 없이 백신을 접종하고 집단면역체계를 형성하는 데 올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신 접종 우려에 대해 유 실장은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그런 상황이면 먼저 (백신을) 맞는 것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이야기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유 실장은 “백신 접종·조달 등의 과정은 시간과의 다툼이라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과 그 과정에서 확보된 안정성의 검증, 그리고 기동력 있게 유연하게 끊김 없이 가는 것 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65세 이상 고령층 접종 연기와 관련해서는 “(임상실험) 표본 수가 적기 때문에 미루어놨지만, 충분한 결과가 나오면 빨리 접종을 하겠다는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임대현 기자 xpressure@

관련태그

#코로나 백신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