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이낙연 “코로나 토종 백신 만들길···개발만 하면 사겠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해 국내 제약사의 개발을 기대했다.

24일 이낙연 대표는 전혜숙 민주당 의원이 주최한 백신·치료제 토론회에 참석해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또 다른 팬데믹이 있을 수 있어 백신 수요가 여전하다”며 “국내 토종 제약사들이 꼭 작품을 내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대웅제약, 종근당의 대표와 연구개발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불합리한 규제를 어떻게 없앨 것인가가 숙제”라며 “생명 안전과 관련된 것이어서 규제가 따르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국제기준이 맞지 않는다거나 중복인 규제, 관행적인 규제는 걷어내도 되지 않나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발단계까지는 규제를 완화해 연구·개발 사업을 지원하고, 개발 이후엔 선(先) 구매 등 판매를 지원하고 보장하는 작업이 계속되어야 안심하고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1호가 아니어도 지원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언급하며 “1호가 아니어도 된다. 개발만 해달라. 그러면 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임대현 기자 xpressure@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