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이석희 기자
등록 :
2020-08-25 08:40
관련 태그

#백화점

[카드뉴스]잘나간다는 백화점들, 소비자 만족도는 몇 점?

물건을 구매하거나 구경하기 위해 찾는 백화점. 다들 이용해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여러분은 어떤 백화점을 자주 가고 또 얼마나 만족하나요? 매출 상위 10개 점포 이용자 1,000명의 답변을 살펴봤습니다.

서비스 품질, 상품 특성, 호감도의 3개 부문으로 나눠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전체 평균 3.85점(5점 만점)이었습니다. 종합만족도가 가장 높은 점포는? 바로 3.95점을 받은 롯데 잠실점입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경우 평균 3.98점으로 집계됐는데요. 백화점별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롯데 잠실점이 4.08로 1위, 그 다음이 신세계 센텀시티점 4.05, 현대 판교점 4.04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상품 특성 만족도는 제품 다양성 및 매장 분위기, 접근 용이성 및 결제 편리성, 가격 및 부가혜택 등 3개 요인으로 평가했는데요. 접근 용이성 이 평균 3.97점인 반면, 가격 및 부가혜택은 3.52점에 그쳤습니다.

10개 백화점들의 호감도는 평균 3.75점이었습니다. 호감도가 가장 높은 매장은 롯데 잠실점과 신세계 센텀시티점으로, 둘 모두 3.81점으로 집계됐습니다.

백화점을 이용하면서 불만 상황을 경험한 이용자는 32.7%였는데요. 불만을 경험한 이들이 가장 많이 꼽은 불만의 요인은 좁고 혼잡한 주차공간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밖에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고, 쇼핑 공간이 혼잡하다는 점을 불만 유형으로 꼽은 사람도 적지 않았습니다.

이상 매출 상위 백화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와 불만 유형을 알아봤는데요. 여러분의 만족도와는 얼마나 같고 또 다른가요? 여기 없는 또 다른 불만사항을 경험한 적도 있나요?

이석희 기자 seok@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투자증권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주)뉴스웨이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갈월동)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회관 7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8.03.10
발행일자 : 2008.03.10 | 제호 : 뉴스웨이 발행인 : 김종현 |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