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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서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스’ 운영

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서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스’ 운영

등록 2020.07.06 16:26

정백현

  기자

KB국민은행은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총 270명 규모의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선발해 운영한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KB국민은행은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총 270명 규모의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선발해 운영한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고객들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 체험 확대와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는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스’를 운영한다.

KB국민은행은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총 270명 규모의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선발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4회째를 맞는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에 친숙한 전국 대학생들로 구성해 고객의 디지털·비대면 서비스 체험 확대와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는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KB스타뱅킹, 리브, STM 등 비대면 서비스와 객장 대기 고객 대상 디지털 서비스 이용법에 대해 사전 교육을 받고 앞으로 두 달간 전국 영업점에서 주어진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최종 우수 활동자에게는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서포터스 활동자들은 모바일로 QR코드만 입력하면 업무 신청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는 ‘KB모바일 신청서 미리 작성 서비스’와 카드나 통장 없이 창구와 자동화기기에서 거래가 가능한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서비스’ 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에 친숙한 대학생들이 고객의 디지털 서비스 경험 촉진과 변화를 리드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할 계획”이라며 “방학을 활용해 열정 넘치는 대학생들의 긍정적인 디지털 홍보 채널로 확장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돌아오는 겨울방학 기간에도 규모를 더욱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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