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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각종 사업에 고객 목소리 적극 반영한다

KB금융, 각종 사업에 고객 목소리 적극 반영한다

등록 2020.07.06 14:24

정백현

  기자

6일부터 상시 고객 제안 창구 운영우수 제안 고객에 KB포인트리 제공

서울 여의도 KB금융지주 본사 전경. 사진=KB금융지주 제공서울 여의도 KB금융지주 본사 전경. 사진=KB금융지주 제공

KB금융그룹이 그룹 내 모든 사업에 고객의 목소리를 실질적으로 반영키로 하고 고객 제안 제도를 새롭게 오픈했다.

KB금융은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고자 ‘고객 제안’ 제도를 새롭게 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고객 제안 제도는 기존의 고객 불편 신고와 다소 다르다. 기존 제도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해 해당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이었다면 새로운 고객 제안 제도는 고객이 어떠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KB금융의 고객 제안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 KB금융의 각종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각 회사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해 의견을 제안하면 되고 연중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제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현금 5만원에 상응하는 KB포인트리 5만포인트를 제공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쓰거나 KB국민카드 이용대금이나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료 차감 등 KB금융의 계열사 상품 가입 시 활용할 수 있다.

KB금융은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소중한 의견에 대해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 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며 고객 관점에서의 금융 서비스 혁신에 중요한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로운 고객 제안 제도는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항상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사업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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