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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스마트창구 Plus’ 시행

하나은행, ‘스마트창구 Plus’ 시행

등록 2020.07.02 11:13

주현철

  기자

사진= 하나 제공사진= 하나 제공

하나은행은 신청서 사전작성 시스템인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는 고객과 직원의 업무 처리시간 절감을 통해 대기시간 단축은 물론 직원의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취지다.

스마트창구 Plus는 영업점 방문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거래할 업무 필요정보를 사전에 작성한 뒤 직원과 대면 시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를 호출해 간편히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사전작성 공간'이다.

특히 서비스 이용방법 중 ‘QR코드’ 접속을 통한 고객 스마트폰에서의 신청서 작성은 시중은행 최초로 적용된 서비스로, 별도 인증절차 없이 휴대폰을 활용해 작성할 수 있다. 영업점에 비치된 태블릿PC로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배려해 화면 메뉴를 사용자 중심으로 최대한 직관적으로 구성했으며, 사전작성을 했더라도 영업점 창구에서 직원이 최종 업무처리를 하지 않으면 거래가 완료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적용대상 업무는 고객들이 빈번히 이용하는 입금, 출금, 환전, 전자금융 및 비밀번호 변경 등과 같은 변경·신고 업무다.

업무혁신센터 관계자는 “업무시간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창구 Plus는 QR코드를 통한 접근 방법을 도입하는 등 고객과 직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업무방식 변화에 이와 같은 하나은행의 행복경영이란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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