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 서울 20℃

  • 인천 20℃

  • 백령 16℃

  • 춘천 21℃

  • 강릉 24℃

  • 청주 21℃

  • 수원 20℃

  • 안동 21℃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22℃

  • 전주 22℃

  • 광주 22℃

  • 목포 20℃

  • 여수 21℃

  • 대구 24℃

  • 울산 23℃

  • 창원 24℃

  • 부산 24℃

  • 제주 21℃

LG 스마트폰, ‘벨벳·K시리즈’ 해외서 언택트 마케팅

LG 스마트폰, ‘벨벳·K시리즈’ 해외서 언택트 마케팅

등록 2020.06.21 12:19

김정훈

  기자

지난 15일(현지시간) 열린 이탈리아 LG벨벳 공개 행사 모습. 사진=LG전자 제공지난 15일(현지시간) 열린 이탈리아 LG벨벳 공개 행사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스마트폰 신제품의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21일 LG전자에 따르면 MC사업부는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의 유럽 출시를 앞두고 지난 15일~1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3개국에서 온라인 공개행사를 열었다.

이번 신제품 발표는 각 법인의 유튜브와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앞선 지난 10일 브라질에서는 LG K41S, LG 51S, LG K61 등 중저가 제품 K시리즈 판매에 맞춰 온라인 출시 행사를 실시했다. 화상회의 시스템인 줌(ZOOM)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질의 응답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약 100여 명의 현지 기자들이 참석했다.

국내에서도 비대면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출시한 LG 벨벳 공개 행사를 온라인 패션쇼 컨셉으로 선보였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LG 벨벳 신입사원 시리즈’ 영상 3개를 올려 조회수 10만회를 넘기는 등 네티즌 관심을 유도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언택트 중심으로 전개할 계획”이라며 “비대면임에도 제품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