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g은 굵은 소금 알갱이 10개가 채 안 되는 양이다. 나트륨 저감화 제품으로 인정 받으려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매출 기준 시중 상위 3개 감자칩 평균보다 나트륨 함량이 25% 이상 낮아야만 한다.
생생감자칩의 나트륨 함량은 60g기준 160㎎으로 매출 상위 3개 제품보다 28%가량 적다. 상위 10개 제품 평균과 비교한 나트륨 함량은 40%가 차이 난다. 나트륨 저감화 제품으로 인정돼 ‘라이트’ ‘Down’등 나트륨 저감화를 의미하는 표기도 법적으로 허용된다. 이 제품 패키지엔 ‘나트륨은 25% Down’으로 차별화를 강조했다.
여기에 일반 소금을 대신해 미네랄이 풍부한 다시마에서 직접 추출한 소금과 엑기스를 사용했다. 다시마 추출물을 감자칩에 사용한 것 역시 국내에서 해태가 처음이다.
국내 감자칩 시장은 연간 2200억 원 규모다. 해태제과는 지난해 415억원의 매출을 올려 감자칩 제품 2위인 허니버터칩과 함께 이 제품을 내년까지 연 300억원대 제품으로 키운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개그맨 문세윤이 제품 모델로 나선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고객의 건강을 가장 우선해 국내 최초로 대체재를 적용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제품”이라며 “다른 스낵이나 만두 등 독보적인 기술을 활용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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