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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獨서 ‘솔루스’ 디자인 인정 받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본상 수상
제품 성능 뿐 아니라 디자인 우수성까지 인정

전대진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금호타이어 사계절용 타이어 ‘솔루스’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의 운송기기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수상 제품인 ‘솔루스(SOLUS) 4S HA32(‘솔루스 HA32’)는 유럽 도로 조건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사계절 타이어로 모든 계절에 걸쳐 안정적인 주행 및 제동 성능을 보장하는 고성능 사계절용 제품이다.
 
‘솔루스 HA32’는 첨단 신소재 컴파운드와 V자형 패턴을 적용하여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 주행 성능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기존 제품대비 15% 이상 제동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 3차원 입체 사이프 등 최적화된 패턴 설계를 통해 빗길, 눈길 뿐만 아니라 빙판이 살짝 녹은 슬러시 노면까지 어떤 계절에도 대응이 가능한 강력한 제동 성능과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타이어 디자인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사이드월(Sidewall. 타이어 옆면)에는 제품의 특성을 소비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계절 아이콘을 적용했다.

금호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홀로그램(Hologram. 빛의 각도에 따라 모습이 달라짐) 기법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디자인을 구현했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유럽 신제품인 ’솔루스 HA32’을 출시하자마자 이 제품으로 수상을 하며 금호타이어의 세계적인 디자인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 뛰어난 성능과 더불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 수상까지 더해 앞으로 해당 제품이 유럽 시장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타이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수상으로 금호타이어의 ‘솔루스 HA32’ 제품은 독일 및 싱가포르에 위치한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1년간 전시된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55년부터 제품,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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