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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혁신 디자인’ 품은 LG 올레드 AI ThinQ 출시

‘인공지능·혁신 디자인’ 품은 LG 올레드 AI ThinQ 출시

등록 2020.03.11 10:00

이지숙

  기자

인기 모델을 시작으로 갤러리 디자인 적용 TV, 8K TV 등 순차 출시‘LG 루틴’으로 한 번에 집 안 여러 가전을 통합 제어...‘카카오i’도 연동‘인공지능 홈보드’도 한 단계 진화···기본 명령어로 집안 가전 제어 가능

LG전자가 폼팩터 혁신과 한 단계 진화한 인공지능으로 무장한 2020년형 TV 신제품 ‘LG 올레드 AI ThinQ’를 본격 출시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11일 한국에 가장 먼저 출시하는 LG 올레드 AI ThinQ(모델명: 77/65/55CX)는 올 초 CES 2020에서 TV 부문 ‘최고상(The 2020 Best of CES Awards)’을 받은 제품이다.

LG전자는 이날 65, 55형 신제품을 국내에 먼저 출시한 후 내달 77형까지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달 말부터는 미국서도 출시한다.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77/65/55GX)은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한 제품이다. 디자인과 기능 차별화를 넘어서 고객이 TV를 설치하는 공간까지 고려한 또 한 번의 폼팩터(Form Factor) 혁신이다.

이 제품은 외부 장치가 필요 없이 화면, 구동부, 스피커, 벽걸이 부품 등을 모두 내장했다. 기존 벽걸이형과 달리 TV 전체를 벽에 밀착시켜 몰입감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이달 말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된다.

‘월페이퍼(Wallpaper)’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65WX)도 내달 출시한다. 이 제품은 두께가 4밀리미터(mm)에 불과해 마치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LG전자는 77형이 추가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77ZX)도 내달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약 1억3000만개 서브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 더욱 섬세한 화질을 표현한다.

2020년형 LG 올레드 AI ThinQ는 보다 강력해진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α9 Gen3)’로 보고 듣는 경험인 TV의 본질을 업그레이드했다.

이 프로세서는 100만개 이상의 영상 데이터와 1700만개 이상의 음향 데이터를 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인공지능 화질 Pro’ 기능은 영화, 스포츠, 애니메이션 등 영상의 장르를 스스로 구분해 최적의 화질을 제공하며 ‘인공지능 사운드 Pro’ 기능은 2채널 음원을 가상의 5.1 입체음향으로 연출해준다. 뉴스, 영화, 음악, 드라마, 스포츠 등 5개 장르를 스스로 구분해 맞춤형 소리를 들려준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신제품에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최고 수준의 게이밍 기능을 지원하며 업계 최초로 ‘엔비디아(NVIDIA)’의 그래픽 호환 기능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을 적용했다.

TV로 집 안 가전을 편리하게 제어하는 ‘인공지능 홈보드’ 기능도 더 편리해졌다. 고객은 TV 화면을 시청하는 동시에 리모컨 또는 음성 조작으로 집 안 가전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하고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LG 루틴’ 기능은 ‘좋은 아침’ 한 마디만으로 고객이 매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가전들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다. 국내 출시 제품은 ‘네이버 클로바’, ‘구글어시스턴트’ 등에 이어 ‘카카오i’와도 연동한다.

이날 국내 출시한 LG 올레드 AI ThinQ(65/55CX)의 출하가는 각각 500만원, 280만원이며 이달 말부터 출시하는 갤러리 디자인 적용 신제품(모델명: 77/65/55GX)의 출하가는 각각 1250만 원, 560만원, 310만원이다.

LG전자는 이달 말까지 신제품을 구매하는 국내 고객들에게 모델에 따라 최대 100만원 상당 캐시백을 제공한다. 2019년형 제품을 포함한 LG 올레드 TV 전 모델 구매시에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WATCHA PLAY)’ 6개월 무료 이용권도 증정한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 부사장은 “TV의 본질과 편의성을 모두 높인 올레드 TV를 앞세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TV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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