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이슈 콕콕]우리 아기가 코로나19에 감염된다면?

서울에서 생후 4주 신생아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경북의 45일 신생아 확진에 이어 영유아 감염이 늘었는데요. 밀접한 돌봄이 필요한 아기가 바이러스에 감염됐다면, 보호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우선 확진된 보호자가 격리 상태에서 아이를 돌볼 때는 따로 보호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보호자라면 보건용 마스크, 장갑, 방수 기능 긴팔 상의를 꼭 착용해야 하지요.

모유 수유는 엄마와 아기가 함께 확진된 경우 가능하며, 엄마가 감염되지 않았다면 직접 접촉 없이 모유를 유축해 수유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분유는 액상제품을 먹이거나, 일회용 젖병을 쓰고 폐기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대소변을 통해서도 배출된다고 알려진 만큼 기저귀를 갈 때도 보호구 착용이 필수인데요. 사용한 기저귀는 의료폐기물 봉투에 버리고, 아기의 옷과 침구류는 자주 세탁해주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가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 표면이나 목욕 공간 등에도 수 시간 바이러스가 남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쓴 장난감과 목욕 공간 역시 소독이 필수이며, 더 사용하지 않을 물건은 의료폐기물로 폐기합니다.

자료: 대한소아감염학회

박정아 기자 pja@

관련태그

#코로나19

#영유아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