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현재 김포공항을 공항 위주의 단일 기능 개발이 아닌 국제공항의 기능적 연계·분담 검토와 유휴 부지를 활용한 복합용도 및 시설복합화를 통한 지역 활성화를 위해 2억6,200만 원을 들여 `신성장거점 김포공항 육성·관리방안 마련` 용역을 실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원은 "인천국제공항의 개항 취지를 감안할 때 김포공항의 역할이 재설정돼야 함에도 불구하고 납득할 만한 이유 없이 국제선이 다시 취항함으로써 강서구 주민의 소음과 재산권 피해가 계속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포공항 유휴부지는 고도제한에 따른 재산권 피해와 항공소음에 시달리는 지역 주민을 위해 사용돼야 하며, 그 대안으로 서부권 고속버스 터미널을 유치하거나 관광버스 터미널을 건립하는 방안 등을 심도있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촉구했다.
또한 "김포공항 유휴부지를 골프장이나 국제선 터미널로 활용하기에 앞서 강서구민의 의견수렴을 전제로 부지용도를 결정돼야 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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