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 서울 13℃

  • 인천 10℃

  • 백령 10℃

  • 춘천 11℃

  • 강릉 18℃

  • 청주 13℃

  • 수원 11℃

  • 안동 11℃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13℃

  • 전주 12℃

  • 광주 12℃

  • 목포 12℃

  • 여수 15℃

  • 대구 15℃

  • 울산 15℃

  • 창원 14℃

  • 부산 15℃

  • 제주 12℃

현대차그룹 홈페이지, 연간 누적 방문자 1000만명 돌파

현대차그룹 홈페이지, 연간 누적 방문자 1000만명 돌파

등록 2013.11.04 11:45

정백현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의 올해 누적 방문자 수가 10월 말 기준으로 1000만명을 돌파했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다양한 페이스북 활용 캠페인 등의 공로로 2013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소통경영부문 종합대상도 수상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공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의 올해 누적 방문자 수가 10월 말 기준으로 1000만명을 돌파했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다양한 페이스북 활용 캠페인 등의 공로로 2013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소통경영부문 종합대상도 수상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의 연간 누적 방문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현대차그룹은 그룹 총괄 포털형 홈페이지의 연간 누적 방문자 수가 올해 10월 말 기준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1년 1월 문을 연 현대차그룹 홈페이지는 현대·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현대건설 등 주요 계열사의 주요 소식과 채용 정보, 사회 공헌 사업 내용 등 경영 활동 정보와 더불어 여행, 자동차, 문화 등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방문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영문 사이트를 통해 외국인들도 손쉽게 그룹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했으며 장애인 고객들을 위해 모든 화면에서 시각·청각을 대체하는 텍스트를 제공하고 키보드만으로 이용이 가능한 환경을 구현해 웹 접근성과 편의성을 갖췄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홈페이지 방문자 1000만명 돌파 이외에도 그룹이 운영 중인 페이스북 페이지가 최근 인터넷 소통경영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페이스북은 지난 10월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인터넷진흥원, 전국경제인연합회 등이 후원하는 ‘제6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인터넷 소통경영 종합대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은 창업을 준비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자동차를 선물하는 ‘기프트 카’ 캠페인과 기술력은 우수하지만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1·2차 협력사의 제품과 기술력을 홍보하는 활동 등 다양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연간 방문자 1000만명이라는 숫자는 1일 평균 약 3만3000명, 월 평균 약 100만명이 방문한 수치”라며 “고객에게 그룹의 다양한 정보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 사회 다양한 계층과 지속적으로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백현 기자 andrew.j@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