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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 적극 나서

오뚜기,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 적극 나서

등록 2013.07.01 10:07

이주현

  기자

네이처메이드 / 사진=오뚜기네이처메이드 / 사진=오뚜기


지난 3월 미국의 파마바이트社와 미국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네이처메이드’ 한국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한 오뚜기가 ‘네이처 메이드’ 제품을 1일부로 국내에 정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파마 바이트社는 지난 1971년 설립된 이래 비타민과 오메가 등 건강기능식품만을 40년 이상 연구해 온 기업으로 ‘네이처메이드’는 현재 미국 판매 1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현재 미국에서 1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140여 개의 제품을 전세계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식이 보충제로는 미국 내 처음으로 USP 기준의 원료를 사용하는 등 제품의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이번에 오뚜기가 국내에 선보이는 제품은 ‘네이처메이드’ 브랜드 중 가장 많이 팔리는 멀티비타민&미네랄, 츄어블 비타민 C, 오메가 1000, 글루코사민 1500 등 총 8종이다.

‘네이처메이드 멀티비타민&미네랄’은 필수 비타민 12가지와 미네랄 8가지를 풍부하게 함유해 하루 한 알로 온 가족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네이처메이드 츄어블 비타민C’는 간편하게 씹어서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네이처메이드 오메가-3’는 기존 과일향을 넣은 제품과는 달리 장용공법으로 코팅
하여 특유의 비린 냄새를 제거했다.

또한 오뚜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설명 이외에 건강상식 등을 제품케이스에 넣는 한편 포장단위도 1달, 45일, 60일, 90일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해 3월 건강기능식품 독자브랜드인 ‘네이처바이’(NatureBy)를 출시 하면서 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합류했다. 네이처바이 제품은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과 '케ひ'의 주원료인 토마토의 건강기능성분 '커큐민'과 '라이코펜'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네이처바이'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갱년기, 노년층 등 연령에 따라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 인한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주는 제품 15종으로 구성됐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그린 계열인 '멀티비타민&미네랄', 옐로우 계열인 '밀크씨슬', 레드 계열인 '레드 오메가' 등이다.

이외에 지난 해 GMP(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설비를 갖춘 첨단시설에서 6년근 고려인삼만을 사용한 ‘네이처바이 진생업’ 브랜드로 홍삼시장에도 진출했으며 어린이 비타민 브랜드인 ‘뽀롱뽀롱 뽀로로’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네이처메이드는 약국 및 드럭스토어, 온라인몰에서 7월 1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네이처바이는 전국 네이처바이 대리점 및 네이처바이 샵, 드럭스토어,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급속한 고령화와 웰빙 트렌드의 확산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자체 브랜드로 선보인 ‘네이처바이’와 더불어 미국 최대 건강기능 식품 브랜드 ‘네이처메이드’와의 독점 체결 등을 통해 경쟁력과 시장 점유율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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